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 정보/서울

2023 한강 수영장 정보 (가는법, 날짜, 시간)

by 최트립 2023. 6. 19.
반응형

2023 한강 수영장 정보

갑자기 시작된 폭염으로 녹아내린 오늘입니다. 이렇게 더운 날에 어른들은 그늘을 찾기에 바쁘지만, 아이들은 물놀이를 기대하고 있겠죠? 땡볕 아래에서도 더운 줄 모르고 물개가 된 아이들을 위해 2023년 한강 수영장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운영하는 한강 공원

 

수영장: 뚝섬, 여의도, 광나루, 잠원

물놀이장: 난지, 양화

(각 수영장의 가는 법과 상세한 설명은

하단에 추가로 적어두겠습니다. )

 

* 잠실수영장.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리모델링 중입니다.

2024년 6월에 개장 예정이네요..조금만 기다리고 올해는 뚝섬이나 광나루로 이용하세요~

 

*망원야외수영장.

현재 성산대교 북단 공사중인데요.성능 개선 완료 후에 문을 연다고 합니다. 2028년 이후로 예정하고 있어요.

꽤 오래 걸리네요. ㅠㅠ 그래도 여의도나 양화 쪽으로 갈만하니, 당분간 이쪽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영기간과 시간

6월 23일 금요일부터 8월 20일 일요일까지.

오전 9시 ~ 저녁 6시

 

 

공통 주의사항

 

매 시, 15분 동안은 휴식시간으로 입수할 수 없습니다.  45분 물 속에서 놀고 15분은 밖에서 쉬시면 됩니다.

 

점심시간 1시간 동안은 들어갈 수 없는데요. 수영장마다 시간이 달라서 입장하실 때 꼭 확인 하세요. 안내 방송이 나오기 때문에 놀다가 방송 나오면 점심 먹으면 될 것 같아요. :) 

 

수영복과 수영모 착용 필수입니다. 스노클, 오리발 등은 사용할 수 없어요. 

 

이용요금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

(물놀이장은 수영장보다 1천원씩 저렴)

*만 5세까지는 무료입니다. (증빙서류 지참)

다둥이 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각 한강 수영장 주소와 짤막한 정보.

 

뚝섬

서울 광진구 자양동 112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출구)

 

뚝섬 한강 수영장에는 물놀이터(미끄럼틀 있음!), 유수풀, 수심이 낮은 곳이 있어서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많이 찾고 있어요. 

 

여의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82-3)

 

여의도 한강 공원 수영장은 썬배드가 있던 걸로 기억해요. 작년에는 파라솔도 무료였는데요. 인기가 많으면 자리가 없으니.. 돗자리도 챙겨가시면 좋아요. 

 

어른용 풀장은 수심 1.4m  크게 깊지 않아서 재밌게 즐길 수 있어요. 반대편에는 어린이 용 풀장도 있습니다. 

 

광나루

강동구 올림픽로89길 39

 

이곳에도 어른풀과 어린이풀로 나뉘어 있어요. 어른용도 수심이 깊지 않아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옆에 작년에 새로 생긴 놀이터가 있는데요. 크고 화려한 미끄럼틀이 있지만, 너무 더워서 다들 이용을 안 하시더라고요. ㅎㅎ.

 

잠원

서초구 잠원로 145-57

 

잠원 한강에는 3개의 수영장이 있는데요. 가장 수심이 얕은 곳은 어린아이 무릎정도라 아가들도 튜브에 타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요. 중간 수심으로 된 곳이 사람이 가장 많더라고요.

 

 

외부 음식물 반입이 가능해서 도시락을 싸가도 되지만, 더운데다 식중독 위험이 있으니 한강에서 구매해서 드시는 걸 권해요. 수영장 바로 옆에 간식과 시원한 음료 등 많이 팔고요. 라면도 있으니 먹을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물놀이 후에는 라면이 최고잖아요? ㅎㅎ 어차피 점심 시간에는 수영장 이용을 할 수 없으니 지치지않게 먹는 걸로 에너지를 채워주세요.

 

 

수영복을 현장에서 팔기도 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가셔서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대여는 안 되고 꼭 구매하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간다면, 탈의실이 야외라 많이 더우니 미리 집에서 입히고 출발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전 성인이지만 입고 가요. ^^ 위에 티셔츠만 탈의하면 바로 수영복 나오게 입고 가면 더위에 힘들지 않아서 좋아요. 그리고 수영모자 필수니까 꼭 쓰세요. 가끔 캡모자만 쓰신 분들도 있는데, 안전 요원분이 꼼꼼하게 잡더라고요. 바로 물밖으로 나가게 합니다. 

 

그 외에 가지고 가시면 좋은 준비물은 돗자리! 파라솔이나 선베드가 꽉 차서 자리가 없을 수 있어요.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양산같은 것도 챙겨가시면 좋아요. 당인혀 갈아입을 옷과 수건도 필요하고 미끄러지거나 다치기 않게 아쿠아 슈즈도 챙겨주세요. 수영복, 수모는 위에 말했고 물티슈도 챙겨오시면 요긴해요. 그리고 선크림!! 필수입니다. 정말 그늘없는 땡볕이라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꼭 챙겨주세요. 혹은 얇은 긴팔 남방을 걸치고 있어도 되고요. 한국도 이제 자외선이 무시 못할 정도라 방수되는 선크림을 꼼꼼하게 바르고 갑니다. 저는 물에 잘 안들어가서 2시간에 한번씩 덧발라요. ㅠㅠ

 

그리고 비가 내리면 휴장입니다. 이용 전에 일기 예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물놀이를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