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뮬리에 대하여.
몇 년 전부터 핑크뮬리가 가득한 카페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전국 방방곡곡 핑크뮬리가 만발한 곳을 찾기가 쉬워졌어요 대체 핑크뮬리가 뭐길래? 핑크뮬리는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식물은 아니고 미국에서 온 외래종입니다. 모래와 자갈이 많고 약간 건조한 곳에서 자라기 때문에 미국에서도 중부와 서부에 서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2013년에 인공적으로 식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핑크 뮬리는 언제 볼 수 있을까?
9월~10월 가을철에 볼 수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2020년 9월 29일 기준, 80% 만발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가을 제주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핑크 뮬리를 볼 수 있는 장소 하나쯤은 경로에 넣으시면 좋아요.
제주도 핑크 뮬리 명소
1.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 시간: 9시 ~ 저녁 7시
휴애리자연공원은 한라산 자락에 있고 2만여평의 넓은 부지에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자라고 있는 체험 공원입니다. 가을에는 핑크뮬리 축제, 여름에는 수국 축제, 봄에는 매화 축제를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어요. 입구에서부터 간간이 핑크뮬리가 보이는데, 하늘정원에 가면 거대한 핑크뮬리밭을 볼 수 있습니다. 공원 내부에 카페도 있는데 분위기가 좋으니 그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해요.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은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인 1만3천 원, 청소년 1만 1천 원, 어린이 만원입니다. 3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는 자녀들의 입장료를 반값 할인받을 수 있으니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방문하세요. 감귤 체험이나 청귤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개설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2. 마노르블랑
- 주소: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2100번길 46.
- 시간: 9시 ~ 저녁 7시
산방산 근처에 있는 카페로, 아름다운 산방산과 핑크뮬리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 수국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가을에는 핑크 뮬리도 만발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곳이에요. 다른 카페들과 운영 방식이 조금 다른데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또 추가로 카페의 음료를 주문하는 식이었습니다. 음료 주문이 필수는 아니더라고요. 입장료는 초등학생 이상은 4천 원, 36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은 2천 원입니다.
3 서광리 123
- 주소: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769
- 시간: 10시 ~ 저녁 6시 30분. 매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서광리 123 카페는 음료를 주문하면 정원에 무료입장을 할 수 있어요. (1인 1 음료) 음료를 시키지 않으면 입장료 1인 3,500원을 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카페 안쪽에 넓은 정원에 핑크 뮬리가 심겨 있는데요. 보니 동백나무도 있고 수국도 있고 하더라고요. 다른 계절에도 와 보고 싶네요. 사실 핑크뮬리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아주 초창기 때는 듬성 듬성 심어져 있고 규모도 작아서 별 감흥이 없었는데요. 위에 적은 다른 곳과 같이 이곳도 빽빽하게 심어져 있어 더 예뻐요. 가지런히 관리도 잘되고 있는 것 같아 산책하기 딱 좋았습니다.
4. 새빌카페
- 주소: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529
- 시간: 9시 ~ 저녁 7시
멀리서 보이는 카페 건물도 매우 이국적인데, 그 앞 정원에 가득한 핑크 뮬리를 보면 동화 속 세상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 이 광경으로 제주도의 카페 새빌은 SNS에서 아주 유명해졌는데요.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억새를 볼 수 있어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새별 오름 앞에 있어 경치가 멋있는데요. 아주 작은 텃밭 크기가 아닌 초원처럼 넓은 곳이라 탁 트인 시선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요.
5. 우도 정원
- 주소: 제주시 우도면 천진길 105.
- 시간: 10시 ~ 저녁 6시
우도의 아름다운 해변인 서빈백사 인근에 있는 곳입니다. 사실 야자수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핑크뮬리도 즐길 수 있는 숨은 명소입니다. 넓게 펼쳐진 핑크뮬리 정원에서 인생샷도 많이 남길 수 있어요. 옆에 있는 야자수들도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3천 원이에요. 오픈하자마자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그 덕분에 간편하게 네이버 예매를 통해서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페이 포인트까지 적립이 되니 계정이 있으신 분은 방문 전에 미리 준비하시면 좋겠어요.
지금 제주도에 가면 핑크와 베이지색으로 물든 낭만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한라산 둘레길에서는 알록달록 단풍들도 만날 수 있고요. 핑크로 가득 찬 제주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국내 여행지 정보 > 제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1월과 2~3월의 제주도 동백꽃 명소 정리 (0) | 2022.11.28 |
---|---|
제주도 억새 군락지 모음집 (0) | 2022.10.10 |
제주도 한라산 둘레길 총정리. (0) | 2022.09.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