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 청계천 빛초롱 축제, 드디어 개최! (일정, 광화문 맛집)
서울 빛초롱 축제
매년 청계천을 화려하고 다채로운 빛으로 비추는 서울 빛초롱 축제의 일정이 나왔습니다. 연말 행사로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일정이 먼저 나왔으니 드디어 계획을 짤 수 있게 됐어요. (J 인간이라 이렇게 미리 알려주면 좋아합니다. tmi) 서울시민이 사랑하는 축제지만, 서울에 여행을 오는 모든 사람이 찾는 축제입니다. K POP이나 K-드라마 콘텐츠와 관련된 조형물도 있어서 K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관광객들도 꼭 와서 구경하시더라고요. 아직 상세한 프로그램은 나오지 않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빠르게 소식을 전달하고 싶어서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추후 정보가 더 나오면 수정해서 내용을 추가할게요. :) 종로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맛있는 곳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광화문 광장
점등은 매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니 계획하실 때 꼭 시간일 잘 알아두세요. 이번에는 특별히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다고 하는데요. 거기가 청계천이고 광화문 광장이니 큰 혼선을 없을 것 같아요. 여러분 광화문 광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올해는 광화문에 갈 때마다 공사 중으로 여기저기 가림막이 처져 있어서 아쉬웠는데요. 그 가림막을 걷어 내고 재개장을 했습니다. :) 더 새로워진 광화문 광장을 기념해 올해는 광장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근처에 교보문고도 들러 볼 수 있고 바로 앞에 세종문화회관이 있으니 오후에는 전시를 즐기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빛초롱 축제를 관람하면 좋겠죠?.
맛집 공개 ♥
- 포비 베이글 : 주로 혼자 광화문에 가는 경우가 많아요. 의자와 테이블은 불편하지만, 커피와 베이글이 맛있어요. 포비베이글만의 크림치즈는 꼭 맛보세요.
- 서린 낙지: 무척 유명하죠. 저는 맵찔이라 잘 못 가는데 추운 날에 가끔 매운 음식이 당길 때 방문해 보세요.
- 미진: 서린 낙지 근처에 있는 소바 맛집입니다. 소바가 다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정말 맛있으니 들러보세요. 아니, 근데 언제 체인점이 됐담..? 아무튼 여기가 본점입니다.
- 광화문 뚝감: 감자탕 맛집입니다. 별점도 높고 광화문 근처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죠!. 추울 땐 역시 국물 요리가 좋아요.
- 마르셀 광화문점: 뇨키 맛집인데, 다른 메뉴도 다 맛있어요. 와인도 맛있게 마셨습니다. 인테리어는 모던한 뉴욕의 레스토랑 느낌이라 분위기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