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시설

휘닉스파크 평창 스노우 파크 정보 정리 (시즌패스, 가격, 셔틀버스 등)

최트립 2022. 11. 7. 21:01
반응형

휘닉스파크 평창

공기가 맑은 강원도 평창에 있는 리조트입니다. 국내 콘도 중 가장 높은 스카이 콘도가 있는 대형 리조트인데요. 4계절 내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많은 숙박객이 찾고 있는 장소입니다. 객실도 많고 워터파크도 있고 골프도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곳은 스노우 파크입니다. 마침 입동이기도 하고 시즌 패스를 2차 판매중이니 꼭 쓰고 싶었어요.

스노우 파크: 2022년 11월 25일 OPEN

휘닉스의 스노우 파크는 동계 올림픽 때 설상 종목 경기장으로 쓰였던 곳인데요. 그만큼 시설이 잘 구비가 돼 있고 설질이 좋아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초보부터 고수까지 많이 방문합니다. 총 20면의 슬로프가 있고 그중 6면은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의 공식 경기장입니다. 초보자들이 즐기는 정상 슬로프 파노라마는 2.4km나 한다고 해요. 스노보더를 위해 다양한 구조물이 설치된 익스트림 파크도 즐겨보세요. 

[레벨 별 슬로프 안내]

초보: 도도(강습 전용), 키위, 호크2, 스패로우

중급: 슬로프스타일, 호크, 익스트림 파크

상급: 듀크, 모글, 밸리, 환타지, 챔피언

최상급: 디지, 파라다이스

각 슬로프와 리프트 운영시간 등 오픈 현황은 11월 25일 이후에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방문 전에 꼭 확인하시고 가세요. 

2022/23 SEASON PASS

1차 판매는 완료됐고 지금은 2차 판매 중입니다. 11월 1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시즌 패스는 1월 8일까지 구매할 수 있어요. 가격은 프라임 플러스는 140만원, 프라임은 55만원입니다. 차이점은 전용 주차장과 장비 연간 보관할 수 있는 락카의 유무입니다. 공통 혜택으로는 시즌 패스와 블루 캐니언 윈터 스파 이용권인데요.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격렬한 스포츠를 즐기다가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일 수 있으니 구성이 좋네요. 그리고 스키하우스 또는 호텔 뷔페 조식을 이용할 수 있는 식사권 2매를 선택하거나 미성년자 자녀 1인의 시즌 패스와 장비 렌털을 선택할 수도 있어요. 프라임 플러스 회원을 위한 주차장은 슬로프 입출구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유스호스텔 주차장인데요. 주차 공간은 1대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해요. 무엇보다 스키 장비나 보드를 연간 보관할 수 있는 락카를 1개 쓸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해서 스키를 타실 분들은 프라임 플러스를 구매하셔도 좋아요. 

보관함 이용 안내

시즌 패스가 없어도 시즌 락카 상품이 있어 이것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락카는 스키하우스와 유스호스텔 2층에 있는데요. 기준 인원에 따라 가격도 다릅니다. 2인 30만원, 4인 45~60만원이에요. 단 하루만 이용하신다면 영업시간 내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스키월드 1층, 장비 대여하는 곳 맞은편에 있습니다. 가격은 만 원인데요. 일반 물품 보관함은 1~2천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에 따라 달라요. 

가는 방법

휘닉스 평창은 아주 넓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용하는 시설로 내비게이션에 찍고 가시면 됩니다. 겨울 스포츠를 당일치기로 즐기실 분은 '휘닉스 평창 스키하우스'를 찍고 가시면 되고, 숙박을 하시는 분은 예약하신 숙박 동을 포함해서 검색하시면 돼요. 예를 들어 '휘닉스평창 오렌지동 주차장' 이렇게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은 우선 평창까지 가세요. 동서울 터미널에서 장평 터미널로 가는 버스를 타거나 서울역에서 경강선을 타고 평창역에 도착하면 됩니다. 각 터미널과 기차역에는 무료로 셔틀버스가 다니는데요. 12월 1일부터는 겨울 성수기라 8회차까지 연장 운영하더라고요. 가시기 전에 꼭 셔틀 시간표를 확인해서 가세요. 보통 저녁 7시~8시까지 운영합니다. 리조트 내에도 셔틀버스 안내가 잘 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