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빔밥 축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전주비빔밥 축제가 개최됩니다.
날씨 좋은 가을입니다. 주말에 특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전주에 방문해 비빔밥 축제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떠세요?. 맛있으니까요.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제일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어 즐겁게 즐길 수 있어요. 입도 즐겁고 눈까지 즐거운 흥겨운 축제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축제 정보와 함께 근처에 갈 수 있는 관광지를 몇 개 소개해 드릴게요.
전주비빔밥 축제 기본 정보
올해 비빔밥 축제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립니다. 전주 한옥마을 향교길에서 열리는데요. 전주 한옥 마을은 국내에서 가장 큰 전통 한옥촌이자 유일하게 도심에 있는 한옥군입니다. 단순히 한옥만 많이 있는 것이 아니라 경기전, 전동성당 등 다양한 문화재와 문화 시설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해요. 그 때문인지 전주에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은 꼭 들르는 곳입니다. 그래서 주차 공간도 여러 군데 마련돼 있는데요. 전주 한옥 마을 공영 주차장이 세 군데에 있고, 남부 시장의 주차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성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고 다른 주차장은 유료인데요. 서울에 비하면 무척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뚜벅이 여행객들도 셔틀버스를 타면 쉽게 한옥마을로 갈 수 있습니다. 태조로 승강장애서 탈 수 있습니다.
축제 프로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습니다. 미리 사전 예약을 받는 것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인스타그램(@bibimbap_festival)의 프로필 링크에서 사전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유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잘 확인해 보세요.
상시 프로그램 | 전주 명인 이야기, 인생맛찬, 비밥레스토랑, 비밥주막, 비밥 푸드코트, 파라솔 테라스, 어울림 마켓, 향교길 공연, 동현길 마켓, 테이스트 로드, 비밥 체험존, 비밥 놀이터, 전북 한상 전시 |
특별 프로그램 | 비맥파티, 비밥 피크닉, 비밥 파티, 비밥 영화관 |
비맥파티
10월 9일 저녁 7시 30분~밤 11시
전주에서 즐기는 가맥!. 치맥만 있는 것이 아니죠?. 비빔 요리와 함께 맥주를 즐기며 선선한 바람을 맞아보세요. :) 축제 분위기 물씬 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기가 있어 금방 인원이 찰 수 있으니 얼른 사전 예약하세요~. 1만 5천 원의 이용료가 있고 예약 하시면서 입금하시면 됩니다. 가격에는 맥주 2캔, 비빔 핑거푸드 5종, 비빔 쿠키 3종이 포함돼 있어요.
사전에 예약하지 않아도 되는 먹거리 장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밥 주막 프로그램은 9일 일요일까지 4일간 운영이 됩니다. 주문 마감은 8시라고 하니 늦지 않게 방문해서 맛있는 전주의 음식들을 맛보세요. 오픈은 11시입니다. 향교문화관 마당과 완판본문화관 마당에서 열려요.
비밥 레스토랑은 6일 목요일부터 10일 월요일까지 5일 내내 운영합니다. 주문 마감 시간이 3시로 빠르니 서두르셔야겠어요. 우전재와 빙허각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곳곳에 파라솔 테이블이 설치돼 있으니 길거리 음식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벌써 비빔 피크닉이나 인생 맛찬은 사전 예약이 마감된 것 같아요.
다양한 즐길 거리
비밥 체험
축제에는 먹는 것만 있는 건 아니에요!. 즐길 것들이 정말 많은데요. 비밥 프로그램은 전북의 수공예작가와 함께 진행하는 만들기 행사입니다. 에코백, 고래 자개 모빌, 웰컴 리스, 전주 비빔 그립톡, 마크라메 걱정 인형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 항목마다 5천 원의 참가비가 있습니다. 역시 미리 사전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비빔밥 축제에서는 플리마켓도 열려요. 만들기보다는 구경하거나 구매하고 싶다면 마켓을 구경해 봅시다. 다양한 작가분들이 참여하는 어울림 마켓과 동헌길 마켓이 있고 올해 가장 화제였던 '고래'를 테마로 한 마켓도 있으니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겠어요.
근처 관광지도 들러 보세요.
축제가 열리는 한옥 마을에 관광 명소들이 모여있기는 하지만, 인근에 자연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전주 수목원
이곳은 제가 전라도 단풍 명소 포스팅을 할 때 적었던 곳이에요. 아직 단풍이 물들진 않았지만 다양한 식물들이 있는 곳이라 언제 가도 예쁜 곳이랍니다. 포토존도 여기저기 많고 넓고 이동이 편해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국립 전주 박물관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박물관입니다. 역사의 도시인 전주의 박물관은 역사가 깊은 소장품이 많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어린이 박물관은 공사로 휴관 중이라고 합니다. (11월 17일까지) 우리나라의 다양한 보물들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지역 축제예요. 그동안 거리두기로 개최되지 않았던 만큼 더욱더 기다리던 축제 소식인데요. 딱 덥지 않고 선선할 때 개최돼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어 좋네요. 이번 주말은 전주로 떠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