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경기도에서 만나는 핑크뮬리 명소
서울 근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핑크뮬리
선선한 바람이 불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이때는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근교로 나들이를 많이 가는데요. 날 좋은 가을이니 제철인 핑크뮬리를 보는 건 어떠세요?. 가까운 경기도로 알아보다가 인천에도 예쁜 곳이 있길래 같이 넣어봤습니다. 핑크뮬리는 9월~10월 만연한 가을에 볼 수 있는데요. 가을은 무척 짧으니 여러분도 주말에 이 리스트를 참고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1. 인천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경인항대로 180.
시간: 10시~17시,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주차장은 꽤 넓은 편입니다. 게다가 주차비는 무료이고요.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신다면 드림파크 스포츠센터를 찍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입장료도 무료에요.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였던 곳인데 이렇게 예쁜 시민들의 쉼터로 탈바꿈했네요. 입구에서 왼쪽은 습지 산책로, 오른쪽에는 광장이 있는데요. 왼쪽 언덕에 보면 억새들이 습지와 어우러져 예쁘게 빛나고 있습니다. 억새 또한 가을에 볼 수 있는 식물이니 가신 김에 들러보세요. 야생화가 가득한 정원과 나무가 빽빽한 숲에서 단풍도 보고요. 에펠탑 모형이 있는 핑크뮬리 원에서 핑크뮬리를 볼 수 있습니다. 핑크뮬리 면적이 아주 넓은 건 아니지만, 드림파크가 워낙 크고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서 좋아요. 숲에서 돗자리를 깔고 앉아 경치를 즐기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혹시 모르니 일회용 방석이나 돗자리를 챙겨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2. 안성 팜랜드
주소: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시간: 10시~18시
사실 서울 근교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이곳, 안성 팜랜드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가축들이 있는 곳이에요. 어린아이들이 가면 동물들과 교감을 하면서 먹이도 주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승마 체험도 가능해요. 하지만 우리의 목적은 꽃놀이니까 갈 곳은 바람개비 언덕과 뮬리 동산입니다. 핑크뮬리도 넓게 식재돼있지만 코스모스꽃도 여기저기 만발한 곳이거든요. 소나무 산책로나, 가로수 길도 가지런하게 잘 정리돼 있어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3. 하남 미사리 경정공원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15.
시간: 5시~20시. (차량은 6시부터 출입할 수 있어요)
겹벚꽃 명소로 유명한 미사리 경정 공원입니다. 가을이니 벚나무가 아닌 핑크뮬리를 보러 갈 건데요. 핑크뮬리를 보려면 경정 공원 정문에서 왼쪽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편해요. 미사리 경정 공원의 주차요금은 4천 원입니다. 작년보다 올해 더 풍성한 모양이라고 전해 들었습니다. 공원이라 벤치도 있으니 그곳에 앉아서 핑크뮬리를 즐기면 좋겠어요. 하지만 서울과 가깝다보니 많은 사람이 몰려 여유롭게 감상하기는 힘들어 보여요. 그래도 근처에 이렇게 예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하남과 가까운 곳에 살고 가볍게 산책을 하는 김에 핑크뮬리도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에요.
4. 평택 바람새마을
주소: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새악길 43-62
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제주도 핑크뮬리를 알아보고 왔더니 왠지 하남에 이어 규모가 작아 보이는 평택 바람새마을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찾고 있는 관광지인데요.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겠죠?. 그래도 공원보다는 핑크 뮬리가 더 넓게 펼쳐진 데다 가을에 가면 코스모스와 천일홍도 볼 수 있거든요. 아기자기한 포토존도 많이 있어서 주말 하루를 즐겁게 보내기에 좋아요. 영농조합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입장료가 있습니다. 3세 이상은 2천 원입니다. 이곳은 노을이 질 때 굉장히 아름답기 때문에 해 질 녘에 가시는 걸 권해드려요.
5. 양주 나리공원
- 주소: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812
- 입장료: 성인 2천 원.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할 수 있어요. 현장과의 가격은 동일합니다.
주차도 가능한데요. 주차장이 매우 넓어요. 입구랑 가까운 곳은 제 2 주차장이 그나마 접근하기 좋으니 여유가 있다면 그쪽에 주차하시는 게 좋습니다. 나리공원은 핑크뮬리 외에도 여러 꽃이 많이 피어있는데요. 가을이니 천일홍과 갈대도 볼 수 있어 그야말로 가을 여행으로 좋은 곳이에요. 이제는 전국에 핑크뮬리 정원이 많이 생겼지만, 초반에는 나리공원에서만 볼 수 있어서 많이 유명해졌어요. 10월 20일까지 개장 기간이니 10월 중 꼭 방문해 보세요.
6. 포천 평강랜드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 시간: 9시 - 오후 6시
식물원 혹은 수목원으로 불리는 평강 랜드입니다. 무려 12개의 테마로 조성된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는 곳인데요. 특히 암석원은 아시아 최대의 규모라고 하네요. 습지도 있어 작은 새들도 만날 수 있어요. 12개 테마마다 야생화를 비롯해 많은 꽃이 있으니 어느 계절에 가도 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인근에 관광하기 좋은 산정호수가 있어 주말 나들이로 좋습니다. 유료로 운영하며, 성인은 8천 원, 고등학생까지는 7천 원입니다. 65세 이상, 장애인, 군인, 국가 유공자, 포천시민은 5천 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