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에 가기 좋은 계곡 캠핑장, 충청도편 (제천, 괴산, 영동)
충청북도 계곡이 있는 캠핑장 목록
여름에 물놀이하러 가기 좋은 계곡이 있는 캠핑장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가기 편한 충청북도에 있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가격보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깨끗한 곳을 좋아합니다. 글 읽기 전에 참고 하세요. :) 계곡에서 물놀이를 하지 않아도 풍경이 좋고 물소리 듣는 걸 좋아해서 여름에는 주로 계곡이 있는 곳 위주로 다니는 편이에요. 작년에는 가물어서 물이 얕거나 없는 곳도 있었는데, 올해는 비가 고루고루 왔으면 좋겠네요. 자주자주 말고 고루고루... ㅠㅠ 그럼 한 번 살펴볼까요?
월악파인오토캠핑장
제천시 덕산면 월악산로 721-12
저는 B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이 구역 대부분이 그늘이라 아주 좋았어요. 무엇보다 캠장님이 관리를 정말 잘하셔서 화장실과 샤워실 둘 다 깨끗했는데요. 샤워실은 3칸 나눠져있습니다. 매점도 있엇는데 바가지 요금이 아니라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여기 닭갈비 꼭 드세요. 정말 맛있어요. ㅠㅠ 예약은 네이버 카페에서 할 수 있는데요. 실시간 에약 바로가기를 누르면 별도의 사이트로 넘어가요. 거기서 예약 가능한 구역도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페 회원 가입 필요) 정말 관리를 잘하셔서 매너타임 안 지키면 바로 카페에 글 올려주시더라고요. 관련 공지도 확인 가능하니 꼼꼼하게 읽고 방문하세요~.
가격은 5만 원인데 성수기에는 6만 원입니다.
계곡물도 깨끗하고 나무도 많은데다 가는 길의 풍경이 예뻐서 설레고 기분도 좋았어요. 저는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강추하는 곳인데, 저만 그렇게 느낀 건 아니겠죠.. 그래서인지 예약이 치열합니다. ㅎㅎ
밤별생각낮달이야기
제천 백운면 덕동로 527-13
유명한 덕동계곡이 있는 캠핑장입니다. 정말 깨끗했고 완전 숲이라 좋았어요. 그렇게 우거졌는데도 벌레가 많이 없었던 점도 장점입니다. 깨끗하고 관리가 잘된 편이었어요. 매점 가격도 굿!. 공동으로 쓰는 것이 아닌 개인 샤워실도 괜찮았습니다. 감동... 물놀이로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낮달 A구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약은 캠핏에서 가능해요. 가격은 75,000원인데요. 가격이 다른 곳보다 다소 높은 편이지만, 글 초반에 말씀드렸듯 저는 깨끗한 화장실과 샤워실을 이용하고 자연 풍경이 좋다면 가격은 크게 개의치 않고 다니는 편이라 괜찮았어요. 또 가고싶네요. (1인 샤워실에 무척 감동한 1인..)
영동 맑은누리 캠핑장
영동군 상촌면 물한계곡로 1212
주소에도 계곡이 써있는 이곳! 물이 굉장히 차갑고 맑더라고요. 아마 상류 쪽인가봐요. 완전 제취향. 살짝 발만 담그고 있어도 더위가 가셔서 좋았어요. 게다가 나무에 둘러쌓인 곳이라 그늘이그늘도 많아서 상쾌했어요. 덥지 않아서 여름에 놀기 딱 좋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세요. 그래서 그런지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더라고요. 제가 갔을 땐 조용하기보다 조금 떠들썩한 분위기였습니다. 사이트 간격이 조금 좁지만 잘 이용했어요. 가격은 4만원이고, 사이트는 선착순입니다. 전화로 예약했어요.
쌍곡예당캠핑장
괴산군 칠성면 쌍곡로1길 111
역시 바로 앞에 계곡이 있습니다. 성인도 놀 수 있을 만큼 깊어서 물놀이에 딱이었는데요. 그만큼 조심하면서 즐기도록 해요. 어린 친구들은 보호자가 항상 지켜봐 주세요. 저는 느티울 구역에서 머물렀는데, 계곡 바로 앞을 원하시는 분들은 여울가 구역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예약으로 가능해요. 계곡보다 좋았던 건 밤하늘에 별이 정말 많이 보였었어요. 그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네요. 저녁에 사장님도 순찰을 도셔서 안심하고 캠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관리도 정말 잘 돼 있어서 역시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가격은 지금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55,000원으로 조금 올랐네요. 7월 1일부터는 성수기 요금 적용되고, 만 원 추가해서 65,000 원입니다.
저는 지금은 다른 곳에 살고 있지만, 강원도에서 나고 자라 계곡 경험이 많고(?), 살짝 취향이 깐깐(?)한 편인데, ㅋㅋㅋ 역시 산지가 많은 우리나라 특정상 어딜 가도 좋더라고요. 다음 포스팅에는 강원도 쪽 캠핑장으로 알려드릴게요.